상단영역

본문영역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한의약이 떴다” 한국한의약진흥원, 전 세계에 한의약 가치 알려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한의약이 떴다” 한국한의약진흥원, 전 세계에 한의약 가치 알려

  • 기자명
  • 입력 2022.11.19 16:57
  • 수정 2022.11.19 16: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욕 타임스스퀘어 대형 전광판을 장식한 한의약 세계화 홍보 영상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은 미국 현지 시각으로 11월 11일 뉴욕 타임스스퀘어 나스닥 빌딩 전광판에 한의약의 가치를 담은 홍보 영상을 상영했다고 밝혔다.

한의약 홍보 영상은 이날 낮 12시 30분부터 15분간 뉴욕 한복판에 있는 초대형 나스닥 전광판을 장식하며 뉴욕 시민들과 전 세계에서 몰린 해외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한의약 홍보 영상은 ‘Experience all about Korean Medicine(한의약의 모든 것을 경험하세요)’이라는 주제로 전 세계인 누구나 쉽고 재밌게 한의약을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한의약의 가치와 역할을 현대인의 일상에서 친근하게 표현했으며, 최신 트렌드인 소셜 미디어 라이브 콘셉트로 영상을 담아낸 게 특징이다. 한국을 찾은 해외 관광객들이 한국의 유명한 관광지를 둘러보는 것뿐 아니라 약초 족욕, 한방 치료 등 한의약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한의약은 한국 고유의 전통 의약으로 과학화, 표준화, 현대화 정책을 통해 수많은 임상 연구를 거치며 발전 토대를 다져 왔다. 특히 코로나 팬데믹 이후 글로벌 웰니스 시장이 큰 폭으로 성장하고, 예방 중심의 의료 가치가 대두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한의약의 역할과 가치가 더 중요해지고 있다.

이런 한의약의 가치와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는 한국한의약진흥원은 이번 한의약 홍보 영상을 통해 한의약이 생소한 세계인들도 한의약을 경험할 기회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한의약 홍보 영상은 한국한의약진흥원의 한의약 세계화 홈페이지와 유튜브, 페이스북 등 소셜 미디어 채널에 게시돼 한의약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또 한의약 홍보 영상을 더 많은 세계인과 공유하고자 11월 20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국인도 참여할 수 있으며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한의약 홍보 영상을 개인 소셜 미디어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한의약진흥원 정창현 원장은 “현대 한의약은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해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며 “한국 문화에 관심이 높은 세계인들이 이번 홍보 영상을 통해 한의약에도 한 발짝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한의약진흥원은 한국의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한의약 산업을 육성하고 전 세계에 한의약에 대한 우수성을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한국한의약진흥원 개요

한국한의약진흥원은 보건복지부 산하 국내 유일의 한의약 산업 진흥 기관이다. 한의약 육성, 한의약 기술 개발 및 산업 진흥을 통해 국민의 건강한 삶과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됐다.

언론연락처:한국한의약진흥원 정책본부 국제협력팀 천보라 주임연구원 02-3393-455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모닝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